Microsoft는 포괄적인 운영 정책, 표준 및 관례를 준수함으로써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 SLA(서비스 수준 계약) 라고 하는 공식 문서는 Azure에 적용되는 성능 표준을 정의하는 특정 조건을 캡처합니다.

  • SLA는 Azure 고객에게 특정 성능 표준을 제공하겠다는 Microsoft의 약정을 설명합니다.
  • 개별 Azure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SLA가 있습니다.
  • 또한 SLA는 서비스 또는 제품이 관련 SLA 사양을 수행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일을 지정합니다.

 중요

Azure는 체험 또는 공유 계층에 속한 대부분의 서비스에 대한 SLA를 제공하지 않습니다. Azure Advisor 같은 무료 제품에도 일반적으로 SLA가 없습니다.

Azure 제품 및 서비스의 SLA

Azure 제품 및 서비스의 SLA는 세 가지 주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.

  1. 성능 목표
  2. 작동 시간 및 연결 보증
  3. 서비스 크레딧

성능 목표

SLA는 Azure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성능 목표를 정의합니다. SLA가 정의하는 성능 목표는 각 Azure 제품 및 서비스로 한정됩니다. 예를 들어 일부 Azure 서비스의 성능 목표는 작동 시간 보증 또는 연결률로 표현됩니다.

작동 시간 및 연결 보증

일반적인 SLA는 해당하는 각 Azure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성능 목표 약정을 99.9%(“3개의 9”)에서 99.999%(“5개의 9”) 사이에서 지정합니다. 이러한 목표는 서비스의 작동 시간 또는 응답 시간 같은 성능 기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다음 표는 여러 시간 동안 다양한 SLA 수준의 잠재적인 누적 가동 중지 시간을 보여줍니다.

SLA %주간 가동 중지 시간월간 가동 중지 시간연간 가동 중지 시간
991.68시간7.2시간3.65일
99.910.1분43.2분8.76시간
99.955분21.6분4.38시간
99.991.01분4.32분52.56분
99.9996초25.9초5.26분

예를 들어 Azure Cosmos DB(Database) 서비스 SLA는 99.999% 작동 시간을 제공하며, 여기에는 DB 읽기 작업뿐만 아니라 DB 쓰기 작업에서도 10밀리초 미만의 짧은 대기 시간이 포함됩니다.

서비스 크레딧

또한 SLA는 Azure 제품 또는 서비스가 관련 SLA 사양을 수행하는 데 실패할 경우 Microsoft에서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설명합니다.

예를 들어 고객은 성능이 떨어지는 Azure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보상으로 Azure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아래 표에는 이 예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.

아래 테이블의 첫 번째 열은 단일 인스턴스 Azure Virtual Machine의 월간 SLA 목표 백분율을 보여줍니다. 두 번째 열은 해당 월의 실제 가동 시간이 SLA에 지정된 목표보다 적은 경우에 받게 되는 서비스 크레딧 금액을 보여줍니다.

월간 가동률서비스 크레딧 백분율
< 99.910
< 9925
< 95100
https://docs.microsoft.com/ko-kr/learn/modules/explore-azure-infrastructure/6-service-level-agreements

Categories:

Tags:

No responses yet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